• KO
  • EN
  • 박화연

    {"arrow":"true","pagination":"false","speed":"500","autoplay":"false","autoplay_speed":"3000","loop":"false","slide_to_show":"1","slide_show_ipad_swpr":"1","slide_show_tablet_swpr":"1","slide_show_mobile_swpr":"1","slide_to_column":"1","auto_stop":"false","centermode":"true","space_between":"0","animation_swpr":"slide","height_auto_swiper":"false","direction_swpr":"horizontal","vertical_height":""}

     

    <오고가는> 영상 스틸, 2020 

     

    푸르른 어둠 , 많은 사람의 발길이 끊긴 병원의 복도 . 수북이 쌓여있는 잿더미 속에 사연이 스며들어 있다. 미세하고 고운 입자들은 가벼이 이는 바람과 함께 시선의 바깥으로 사라지기도, 다시 가까이에 안착하기도 하며 어디에나 있을 것처럼 눈앞에 사라질 부유한다. 애도의 현장에서 마주해온(ash, re-, to be here)’ 움직임은 공간의 벽면에 투사된 영상 설치를 통해 작동된다. 보이진 않지만, 어디에서나 상실과 재생을 반복하고 있을 작은 가루들을 소환하며 작가는과거성현재성사이의 간극과 연결성을 동시에 조명하고자 한다.